• 북마크
타입문넷

창작잡담

[고민] FGO 2차창작 설정인데 큰 설정 오류 있을까봐 두렵습니다 많은 지적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본문

일전에 대강 구상해서 올린 작품 Fate/Re-Birth: Reverse Order의 세부적인 설정입니다. 2차 창작 작품 Fate/Re -Birth: Reverse Order의 세부적인 설정

구상하고 또 구상한 후에 혹시나 크게 설정충돌되는 부분이 있을 까봐 올립니다. 일단 2차창작물이니 만큼 일부 설정충돌은 감안하고 쓰려고 합니다만 진짜 크게 오류가 있는 부분이 있을까봐 두렵습니다. 이게 생각 이상으로 힘든 일이네요...... 오류가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주의: 일부 설정을 예전에 작성한 글에서 조금 고쳤습니다.



-주인공은 진짜로 평행세계의 제 3자로서 하쿠노와 아무 관련 없다.

-벨버가 제 2마법과 약간 관련이 있다. 다만 스스로 제 2마법을 부리지는 못한다.

-달의 성배전쟁이 벌어졌던 차원에서 벨버가 문셀의 시스템을 해킹하려고 한 사건이 있었는데, 그때 문셀이 맛이 가서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고(지구에는 가이아와 아라야가 웬일로 일을 해서 큰 영향은 없긴 했지만 전 세계 정전이라는 사태가 벌어지긴 함) 밸버는 밸버대로 문셀에 내장되어 있던 방어적 바이러스 시스템(BB 작품)에 역으로 당해서 한바탕 생난리를 치게 되었다. 이떄 차원이 심한 파장을 일으키는 바람에 타이밍 좋게도 막 사망해서 혼이 빠져나오던 주인공이 다른 차원으로 넘어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 광경을 모두 지켜보고 있던 본 작품의 배경이 되는 차원의 어느 마법사가 주인공을 키시나미 가의 임산부의 아기에게 마법으로 빙의시키는 데 성공한다.

-그런데 그 아기의 육체와 이름이 키시나미 하쿠노와 똑같다. 눈치챘겠지만 미래를 본 마법사가 의도한 일이다.

또한 본작의 하쿠노는 이 세계의 하쿠노가 맞으며, 역사가 제대로 흘러갔으면 인리수복 이후 한참 뒤의 미래에서 달의 성배전쟁을 치룰 운명이었으나 이레귤러인 주인공의 존재와 문셀과 밸버의 합작 트롤링으로 미래의 역사가 삭제되고 꼬여버려 태어나는 시간이 한참 앞당겨지고 운명도 완전히 바꿔져 버렸다. 그 와중에 다른 차원선의 EXTRA+EXTELLA 계열 서번트들과 인연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주인공이 소환하면 스스로가 자체 촉매로써 작용한다......

-주인공은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태어나는 데 성공했다. 전생에서 주인공은 타입문 계열 모든 게임의 고인물이자 달빠였다.

-칼데아에는 4차와 5차 성배전쟁 참가 서번트들의 촉매와 젤릿치와 아오코가 모종의 루트로 입수한 평행세계의 도쿄 성배전쟁과 거짓된 성배전쟁 참가 서번트들의 촉매가 확보되어 있다.

-칼데아에는 각종 병기가 모두 들어와 있는데, 성해포 등 성직자 전용 무기부터 시온이 몰래 가져온 블랙배럴 레플리카까지도 있다. 

-칼데아는 방황해에 위치해 있다.

-'인리소각을 반대하는 마술사와 성직자의 모임'이라는 단체에서 칼데아의 건립을 추진하였다. 이 단체는 솔로몬의 인리소각 계획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는 단체로, 마술협회+아틀라스원+방황해+성당교회+심지어 일반인도 들어올 수 있다. 단, 당연하지만 사도는 못 들어온다.

-마리스빌리 아나무스피어는 위의 단체의 회원으로서 칼데아의 건립 계획과 성배전쟁의 승리로 얻은 보수를 제공했다. 

-소장: 고르돌프 무지크, 부소장: 시온 엘트남 아틀라시아, 의료 스태프 총괄자: 카렌 오르텐시아, 보조 서번트: 레오나르도 다 빈치(TS), 캡틴 네모

-건설 도움: 레오나르도 다 빈치(TS), 레프 라이놀, 아오자키 자매

-아오자키 토우코는 자기 맘대로 들어와 있다. 레오나로도 다 빈치랑 협력해서 각종 예장과 병기 개발에 힘쓴다. 

-아오코는 인리수복 과정에 자신이 관여하면 또 뭔가 오류(?)가 날 것 같다며 시키네 식구 데리고 딴 차원으로 여행갔다.....

-로마니는 칼데아에 거주는 하고 있으나 눈에 띄는 자리가 아닌 평범한 의료 스태프로서 있다. 본 작품에서 두각되는 역할은 안 할 예정이다. 주인공에게 영향을 받아 도움을 주게 될 수는 있다.

-칼데아의 스태프는 60명, 그 가운데 전투 전문 스태프는 15명 정도로 성당기사+대행자와 봉인지정 집행자(이들은 모두 사퇴하거나 은퇴했다)도 있다. 딱히 의미는 없지만 리즈바이페랑 바제트도 포함되어 있다(작중 비중 적음).
-영령소환 시스템 fate는 시계탑 강령학과 신동이라 불리던 어느 아나무스피어 출신 괴짜가 평생을 바쳐 연구해서 만들어낸 시스템으로 마슈의 방패가 딱히 필요없다는 설정이다. 참고로 그 괴짜는 봉인지정 대상자로 평생을 도피생활로 살다가 방황해에 정말 우연히 들어가는 데 성공했고, 그 후 fate연구에 매진할 수 있었다. 재수 좋게도 명이 길어 110살까지 연구를 계속할 수 있었다. 완성 후 사용 매뉴얼을 남기고는 자살했다. 이 괴짜의 개발 목적은 불명. 개발 완성 직후 사도가 된 후 방황해에서 즉시 살해당했다는 말도 있다. 마리스빌리는 가문의 금고에서 이 괴짜의 fate 연구 자료를 보고 칼데아 계획을 짤 수 있었다.
-데미 서번트 제작 실험은 성당교회 출신 회원들의 격렬한 반대로 이루어지지 못했다. 이유는 비윤리적이라는 이유였다. 또 마술사 중에서도 일부 회원들이 반대하였다. 어떻게 얘네가 이렇게 행동할 수 있느냐고 의문을 가질 수 있으나 이 단체에 들어온 회원이면 적어도 일반인 정도의 인성 정도는 갖추고 있을 것임을 반영하자......

-마스터 선별을 회원 중에서만 뽑았고, 걸러내는 작업도 일찌감치 진행해서 작중 걸러진 정식 마스터는 주인공과 오필리아 두 명뿐이다. 비상시를 대비해 예비 마스터도 뽑았고 카독과 페페론치노는 예비 마스터에 해당한다. 키리슈타리아와 데이빗 등은 선별 과정에서 걸러져서 인리수복에 참여하지 못했다. 베릴은 단체에 가입 신청 자체를 안 했고, 리츠카는 단체의 존재 자체를 몰랐으며, 아쿠타는 진조임을 간파당해 가입을 거절당했다.

-흑막이 게티아 외에 한 명 더 있다.

-기한은 3년 7개월, 특이점 20곳, 아종특이점 35곳+@

-FGO 기준 1부 특이점 돌파순서: 0-3-4-2-5-6-1-7

-2부의 이문대 스토리도 특이점 스토리에 편입-순서: 3-2-1-5-4-6-7

-0특이점은 4차 성배 전쟁-FGO 기준으로는 액셀 제로.

-FGO 스토리의 이성의 신은 한참 전에 밸버와의 싸움 이후 패배해 소멸하였다. 인리소각의 원인 제공자는 또 다른 이성의 신이다.

-차원 특성상 일부 서번트가 기존의 성별과 반전된 성별을 갖고 있다. 이것은 이레귤러인 주인공의 존재와 아무 상관없는, 이 차원 고유의 특성(?)이다. 단, 하쿠노와의 인연으로 소환되는 서번트들이나 프로토타입 세계관의 서번트들은 모두기존의 성별대로 소환된다. 성격은 기존 성별일 때의 성격과 똑같으나 사사키 코지로 등의 일부 서번트는 성격이 약간 바뀐 성별에 맞춰 변해있다.

-길가메쉬의 경우 하쿠노와의 인연을 직접적으로 가진 개체는 소환되지 못한다. 즉, 남자 길가메쉬는 소환되지 못한다. 마찬가지 이유로 쿠 훌린도 남자 쿠 훌린은 소환되지 못한다(단, 프로토타입 버전+광왕 버전은 남자로 소환됨).

-네로의 경우 브라이드 버전은 인연을 가진 개체로써 소환되나. 그 외의 버전은 인연 없는 개체로써 소황된다. 다시 말해서 브라이드 버전의 경우에만 여자로 소환된다. 

-헤라클레스 등의 일부 서번트는 어찌된 일인지 어린 소년/녀일 때의 모습으로 소환된다. 스테이터스나 보구가 크게 변하지는 않으나 버서커 헤라클레스의 경우는 광화가 EX 레벨로 올라가 있다(어린아이에게 광적으로 집착하고 어떻게든 지켜 주고 보호해 주려고 하나 그 방식이 맛이 갔다. 그 이외의 경우는 의외로 정상적이고 대화 등의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나이팅게일과 히지카타, 라이코와 킨토키 등의 행동거지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이레귤러격인 주인공의 존재로 인해 서번트의 자격이 없는 환령 등이 노 클래스 상태로 소환되는 경우가 있다.
  • 11.45Kbyte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포인트 100
경험치 13
[레벨 1] - 진행률 13%
가입일 :
2019-02-09 16:50:23 (1911일째)
주영수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6

샐리맨더85님의 댓글

profile_image
2부의 스토리의 일부 특이한 Case(예: 이반 뇌제, 시황제)의 경우 성배를 이용해 자신들을 개조했다는 설정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샐리맨더85님의 댓글

profile_image
4이문대와 5이문대는 스토리를 대거 갈아엎을 예정입니다. 

황룡신극님의 댓글

profile_image
설정이 많으면 신경쓰면서 쓸 게 많아서 너무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샐리맨더85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그러게요......짜다 보니까 이 지경까지 이르렀네요......좀 삭제하는 게 나을려나요ㅜㅜ

황룡신극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좀 쳐내서 간추려야 합니다. 설정 과다로 망하는 건 꽤 흔하니까요

Eida님의 댓글

profile_image
원작을 칼같이 따진다면 2차의 존재 자체가 설정 무시 입니다. 일정 선의 원작 무시는 피할 방법이 없단 뜻입니다.
전체 1,041 건 - 11 페이지
제목
바라이루 602 0 2020.07.18
마셜플랜 642 0 2020.07.17
Goldrass 2,148 0 2020.06.04
강바람 1,037 1 2020.06.01
김기선 989 0 2020.05.20
허무공 808 1 2020.05.18
용자마스터 744 0 2020.05.15
마셜플랜 1,762 1 2020.05.09
플레인요거트 750 0 2020.05.04
샐리맨더85 866 0 2020.05.02
허무정 989 0 2020.04.27
공자 819 0 2020.04.24
세이지즈 665 0 2020.04.23
플라잉란코 628 1 2020.03.30
DawnTreader 762 0 202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