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타입문넷

창작잡담

[조언] 소설 자작 서번트 설정

본문

http://www.typemoon.net/write_free2/855996
여기에 제 서번트 설정 올려놨습니다.
그리고 1부에서 주인공은
구릅니다. 라이징 얻고도 간신히 호각인 수준입니다.
그나마2부에서는 성장해서 기본 스펙이 오르고 강화폼을 자유자제로 쓸 수 있는데다 프로토타입 시간대 서번트들은 창은 시절보다 약해서 상당히 선전합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마이티 폼, 라이징 마이티 폼, 어메이징 마이티 폼은 클래스를 라이더로 정했고 페가수스 폼, 라이징 페가수스 폼은 아처로 정했고 타이탄 폼, 라이징 타이탄 폼은 세이버로 정했습니다. 얼티메이트 폼은 버서커로 정했고요.
그런데 드래곤 폼, 라이징 드래곤 폼은 랜서로 할까요? 어쎄신으로 할까요?(드래곤 폼은 봉을, 라이징 드래곤 폼은 창을 무기로 씁니다)
  • 1.08Kbyte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포인트 100
경험치 748
[레벨 4] - 진행률 37%
가입일 :
2017-12-01 22:58:51 (2338일째)
신명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12

아스펠님의 댓글

profile_image
진지하게 답하자면, 원하시는 대로 하세요.

<div><br /></div>

<div>기본적으로 서번트란 클래스가 먼저 결정되고 그 클래스라는 그릇에 영령을 채워넣는 느낌입니다. 예, 영기의 변환은 상당히 이례적이고 기본적으로는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div>

<div>또한 살아있는 사람을 서번트화하는 데미서번트는 유전적, 생체적 변인을 가장 적절하게 통제하더라도 힘을 빌려주는 영령의 의사가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그냥 아이템 하나 장착해서 서번트화하는 것은 보통은 불가능합니다. 프리즈마 이리야 세계처럼 '마법사' 레벨에서야 '열화된' 형태로만 그런 일을 가능하게 합니다.</div>

<div><br /></div>

<div>해당 자캐 서번트 설정은 이런 세계관 설정에 비춰볼 때 무리한 바가 많습니다. 물론 그렇다 해서 안 된다는 건 아닙니다.</div>

<div><b>말이 되게만 쓰세요.</b> 그러면 원하시는 대로 쓰셔도 됩니다. 그게 2차창작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div>

에니메이트님의 댓글

profile_image
그 아이탬 자체가 서번트에요...의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에니메이트님의 댓글

profile_image
쉽게 설명하자면 영령이 밸트의 모습을 하고 있고 마스터와 합체해야만 본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 것입니다...

아스펠님의 댓글

profile_image
영령이란 곧 인간령, 본래 인간이었거나 아니면 인간들이 만들어낸 '이야기'를 근원으로 할 수 있습니다. 동화책도 영령이 되는 판이니 벨트일 수도 있죠.

<div>또한 마스터를 강화하거나 무구를 들려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div>

<div>다만, 그 경우에는 서번트로서의 영기가 하나로 고정되어야 합니다. 폼에 따라 클래스가 변하려면 그에 상응하는 '말이 되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그걸 하실 수 있다면 마음껏 쓰셔도 됩니다. 하실 수 없다면, 벨트 그 자체는 캐스터로 분류하시는 게 좋습니다. 대개 그런 간접적인 서번트가 캐스터이니까요.</div>

<div>.........여기서, 페그오식 서번트 상성 시스템은 일단 무시하는 게 좋습니다.</div>

에니메이트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보통의 서번트와 달리 '영'자체가 그대로 소환되는 것입니다. 즉. 영기의 그릇이라는 한계가 없습니다.

아스펠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그런 식으로 개연성을 확보하는 것이 좋죠. 단, 영기는 한계이기 이전에 영을 현세에 잡아주는 '그릇'입니다. 물컵 없이 물을 떠냈다는 뜻이 되니, 그럴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서번트가 아니니 클래스도 없는 게 되겠군요.

에니메이트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이 영에게 클래스는 어디까지나 본인이 현실에게 간섭할수 있게 하는 임의의 그릇입니다. 그리고 모핑 파워 스킬은 본인의 영기도 조종할 수 있어요.

에니메이트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엄밀히 따지면 양은 못바꾸지만요.

아스펠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b>그 클래스가 바로 영기입니다.</b>

<div>그러니까, 영기의 특성을 바꿔서 클래스를 교체할 수 있다.......뭐 그런 건가요? 아니면 비스트 클래스의 단독현현 같은 것을 가지고 있거나?</div>

<div>또 이 설정은 이 앞에 나온 '영 자체가 소환되기에 영기라는 한계가 없다'는 것 대신 쓰시는 건가요, 아니면 같이 쓰시는 건가요? 후자라면 모순이 생깁니다.</div>

<div><br /></div>

<div>차라리 물건이라는 형태로 영기를 대신하는 꼼수를 쓰며, 영령의 좌에 있어야 할 본체가 직접 강림했고, 그 자체로도 매우 강대한 대영웅이기에 영 자체가 고위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기가 없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그리고 힘을 쓸수록 조금씩 소멸해간다.......같은 영웅다운 비극 설정을 붙여버리시는 건 어떤가요?</div>

<div>아니면 원작 설정을 좀더 뒤져서 마음에 드시는 어레인지를 고안하시거나.</div>

<div><br /></div>

<div>아니, 그런 거 다 둘째치고 일단은.......글을 쓰세요. 소설을, 이야기를. 설정으로 박제된 게 아니라 살아 숨쉬는 생물을 보여주세요. 그게 먼저입니다.</div>

코르모스님의 댓글

profile_image
드래곤폼이나 라이징 드래곤폼이 어새신이 될수있을까요. 봉을 다루든 창을 다루든, 결국에는 같은 장대를 다뤄서 싸우는폼인데.....

<div>가면라이더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말씀드리지만, 만일 폼으로 클래스를 정하는것이라면 타이탄폼은 세이버, 페가수스폼은 아처, 얼티메이트(흑)폼은 버서커가 맞다고 보지만 그만큼 클래스에 맞는 설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div>

<div>드래곤폼이 어새신이 된다면 페가수스폼도 어새신이 되겠죠. 총을 다루니 아처, 창을 다루니 랜서, 검을 다루니 세이버. 쿠우가로 변할수있다고하더라도 그걸 클래스를 부여해주면, 차라리 그냥 TVA판 쿠우가를 쓰는게 나을겁니다. 클래스 고민이 없을테니까요.</div>

코르모스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물론 이서문같은 존재야 있긴합니다만, 보통 클래스를 부여된다는게 가장 적절한 부여성이 필요하니까요.

<div>어새신이 되기위한 일화, 스킬등이 필요하기도 하고. 드래곤폼에 기척차단같은 능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div>

드레고닉님의 댓글

profile_image
왜 라이더죠? 영기 자체가 그 클래스를 나타나는 특유의 파장인대요, 아니 그 이전에 영기가 없으면 그건 서번트가 아니라면

잘처둬도 환령정도 일텐대?
전체 167 건 - 1 페이지
제목
DawnTreader 675 0 2023.01.19
불행신 898 12 2022.11.24
Rhyneid 797 3 2022.09.02
MER0NA19 565 0 2022.07.28
골뱅C 677 1 2022.03.17
비비RU 428 2 2022.03.14
아스펠 1,880 7 2021.07.27
골뱅C 1,125 2 2021.05.16
닥터회색 591 1 2021.04.18
독서 1,818 1 2021.01.12
아스펠 964 2 2020.12.03
조이잭 536 0 2020.11.29
랑제리 812 0 2020.07.28
유성볼 1,041 3 2020.06.17
아틀낙략차 1,891 1 2020.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