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타입문넷

정보게시판

[공지] 타입문넷 통합 공지 (2017년)

본문

타입문넷 통합 공지


1. 시행 목적

- ‘타입문넷’ 사이트 존속

- ‘타입문넷’ 사이트 구성원의 쾌적한 사이트 이용



2. 기반 사항

타입문넷을 이용하는 모든 회원은 회원약관을 충분히 열람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모든 회원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 모든 회원은 회원약관 11조 ‘회원의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

- 모든 회원은 통합 공지 및 각 게시판 공지를 준수해야 합니다.


3. 규정

3.1. 모든 회원은 대한민국 현행법 안에서, 다른 회원을 존중할 의무와, 다른 회원에게 존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3.2. 운영진은 ‘타입문넷’ 회원의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도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운영진은 사이트 내에 통용되는 규칙을 회원들에게 공표할 수 있습니다. (이하 ‘공지’)

3.3. 3.1, 3.2를 벗어나지 않는 한, 모든 회원은 글, 그림, 인용구, 링크, 기타 모든 ‘사용자가 작성하여 게시판에 등재한 정보’ (이하 ‘게시물’)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습니다.

3.4. 회원이 작성한 모든 게시물은 불특정 다수에게 영향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간주합니다. 특정 개인을 위한 글은 쪽지 기능을 이용하십시오.


4. 금지 사항

4.1. 금지 게시물

타입문넷에서 금지되는 게시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욕설, 성(性)과 관련된 저속한 표현, 모멸감을 만드는 게시물.

- 특정 대상에 대한 명확한 매도와 비난.

- 人놀이, 등수놀이와 같은 도배성 글/코멘트.

- 같은 주제에 대한 글이 한 페이지에 하루 4개 이상 올라오는 것. (ex: 설문조사, 테스트)

- ~라능. ~셈, ~하오, 여염체, 나영근영체 등의 어미변화형 통신체.

- 승리의XXX 등의 단일문구로만 도배된 게시물

(이모티콘, 줄임말은 허용됩니다)


5. 게시물 가이드라인

- 회원 한 사람이 게시물을 3개 이상 연속해서 올릴 수 없습니다. (창작, 팬픽 카테고리 게시물은 제외)

- 회원 한 사람이 한 페이지에 4개 이상 게시물을 올릴 수 없습니다. (창작, 팬픽 카테고리 게시물은 제외)

- 모든 게시물은 5줄 이상 작성해야 합니다. 문장 한 개를 1줄로 치며, 퍼온 글, 그림, 링크 등은 전/후 문장에 포함된 하나의 문장으로 계산하여 한 줄로 치지 않습니다. (질문 게시판, 추천 게시판, UCC 게시판, 장터 게시판, 창작 그림 게시판, 뉴스&정보 게시판 제외)

- 게시물에 특정 컨텐츠를 상세히 포함한다면, [네타/제목], [누설/제목], [스포/제목] 등 네타표기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예 외 : 창작게시판, 팬픽게시판, 포럼게시판, 정보게시판, 네타게시판- 감상게시판의 경우 태그를 사용하셔도 되고 표기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네타표기법을 지키지 않는 글은 삭제됩니다. 내용 누설이 없을 경우 굳이 내용누설이 없다고 표현 할 필요는 없습니다.


6. 저작권

6.1. 비영리 목적 매체

- 창작자가 배포를 허가한 창작물만 올리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것은 사이트의 URL(링크)만을 허가합니다.

- 사용 허가를 얻지 않고 무단으로 사용한 것이 적발 될 시, 처벌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정치적, 종교적 기타 분쟁의 소지가 있는 게시물은 UCC게시판에 올리실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각각에 맞는 게시판을 이용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출처를 표기하시기 바랍니다.

출처가 책인 경우: 저자, 책의 제목

출처가 블로그인 경우: 저자 (게시자), 글의 제목, 블로그의 주소와 게시물의 주소

출처가 카페인 경우: 저자 (게시자), 카페의 이름, 글의 제목

출처가 잡지인 경우: 저자, 글의 제목, 잡지의 제목, 발행월 (일)

출처가 공식 웹인 경우: 저자 (있을 시에만), 사이트명, 최종 갱신된 날짜, 엑세스한 날짜

6.2. 영리 목적 매체

- 국내 저작권법에 따라 영리 목적의 저작물은 해당 수익기관이 정한 공표 규칙을 따릅니다.

- 해외 저작물 역시 해당 수익기관이 정한 공표 규칙을 따릅니다.

- 사용 허가를 얻지 않고 무단으로 사용한 것이 적발 될 시, 처벌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6.3. 창작물 보호

- 창작게시판, 창작그림게시판, 번역게시판에 있는 글과 그림은 창작자(혹은 창작자가 배포를 허가한 제 3자)가 배포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 허락 없이 인용 시 레벨1로 영구 강등됩니다,

- 해외 창작자 분들의 경우 연재중인 개인 홈페이지를 직접 링크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창작자 본인이 소개한 사이트로 우회를 하거나, 하이퍼 링크를 하지 않은 채 주소만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6.4. 저작권 관리감독

- 관계법령 및 처벌 사례의 전반적 실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저작권 해석과 사용은 회원 개개인의 판단에 맡기되, 서비스 제공자로써 타입문넷은 일체 저작권과 관련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유권기관, 유권자의 요청이 있을 시 운영자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관련자에게 협조할 수 있습니다.

- 타입문내에선 불법 다운로드 경로 및 불법 다운로드 언급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방송사와 제휴를 통해서 적합한 가격을 주고 구입하는 합법적인 다운로드는 이에 해당하지 않으며, 모든 게시물에 언급되는 저작물은 사용자가 금액을 지불하고 합법적으로 저작물을 이용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인장 등록 방식 및 규제 사항

- 인장은 개인 정보 수정에서 서명란에 작성하시면 인장이 됩니다.

- 이미지나 링크등을 삽입하고 싶으시면 태그를 쓰시면 됩니다.(이미지는 img src, 링크는 a href로 검색) 과부하를 주는 동영상 및 음악은 인장으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인장에는 jpg같은 이미지 파일, 1M 이내의 gif파일, 간단한 플래시만 허용됩니다. 스크립트는 보안 문제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인장의 사이즈는 가로 길이는 제한이 없으며, 세로 길이는 400 픽셀로 제한합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수위가 높거나 혐오스러운 인장, 기타 불건전한 인장들은 경고 및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인장은 커뮤니티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또 다른 수단입니다. 신중히 생각한 뒤 작성합시다.


8. 타입문넷 등급제

8.1. 등급제도 안내

- 사용자는 다음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사용자 : 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외부 접속자

준회원 : 회원 가입을 하고 등급 조정을 받지 않은 사용자, 혹은 포인트 변동으로 등급 조정을 당한 정회원

정회원 : 회원 가입 후 등급 조정을 받은 자.

운영자 : 최고 운영자로부터 운영권을 위임받은 정회원

최고 운영자 : 롸君

운영자와 최고운영자 : 운영진

8.2. 사용자로부터 준회원 변경

- 회원 가입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적용됩니다.

8.3. 준회원으로부터 정회원 변경

- 등급업 시험에서 만점을 획득 시 등급이 조정됩니다.

- 40세 이상인 분들에 대해서는 도용여부 확인차 신분증의 스캔사진(민번의 뒤는 지워도 됨)과 집전화번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초, 중, 고등학생이 부모님 민번을 도용해 가입을 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며, 도용사실이 밝혀질 경우 영구 강등에 처해집니다. 또한 이중아이디가 발각 될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마찬가지로 영구강등에 처해집니다.

8.4. 정회원으로부터 운영진 변경

- 운영진은 필요에 따라 정회원으로부터 운영자를 선출 할 수 있습니다. 수단은 운영진의 판단에 따릅니다.

8.5 포인트 제도

- 원활한 사이트 운용을 위한 방안으로, 회원들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포인트는 전자화폐로 기능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활동을 확인하기 위한 지표로써, 후술된 규칙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 포인트 감소에 따라 회원 등급의 변동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일부 게시판은 포인트 제도보다 우선하여 별도 공지를 적용합니다.

8.6 포인트 증가

- 회원 가입 시 10점이 주어집니다.

- 등업시험 통과 시 90점이 주어집니다.

- 창작활동(자유창작게시판 제외), 팬픽게시판 번역활동, UCC게시판의 불러보았다에 대한 게시물 작성 때마다 1포인트 씩 지급됩니다.

8.7 포인트 감소

- 공지에 맞지 않는 게시물 삭제 시 포인트가 삭감됩니다. (게시물의 정의에 따라, 코멘트도 포함됩니다)

- 게시물 삭제 시 -30점입니다.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을 올렸다고 생각되는 경우 글을 이동하고 포인트 –30을 삭감합니다

- 포인트가 20점 이하로 내려갈 경우 준회원으로 강등됩니다.

- 강등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강등 시 1주, 두번째 강등 시 3주, 세번째 강등 시 1달(30일), 네번 째 강등시는 레벨1로 내려가 사이트 컨텐츠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영구 강등을 제외한 강등 기록은 연초를 기준으로 1년 단위 초기화합니다.)

- 게시물 삭제 및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진 판단에 의거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신고가 3건 이상 접수된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 위에 표기된 포인트 감소 기준과는 별도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불특정 다수의 심각한 권리 침해 (3.1 참조)나 사이트 운영에 큰 지장을 주는 행동을 할 경우 (광고 행위 등), 포인트를 즉시 임의로 삭감할 수 있습니다.

8.8. 영구 강등

- 다중 아이디나 그에 준하는 행동.

- 1년 내에 4번 강등.

- 2, 3, 4를 심각하게 위반한 경우. (예 : 주민등록번호 도용)

영구강등자는 레벨1로 강등되며 복귀 신청이 불가능해집니다.

8.9 예외사항

- 공지 사항에 없는 사례는 운영자 다수의 유권해석에 따릅니다.

- 사이트 내/외 분쟁 발생 시 운영진은 수집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복수의 제3자에게 증거로써 회원의 성명, 아이디, 본인확인문답,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주소, 연락처, IP Address, 서비스 이용 기록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 창작게시판은 별도 규정이 우선됩니다.

- 시사게시판은 별도 규정을 우선됩니다.


9. 그 외

- 공지사항에 나오지 않은 사이트 이용문의는 좌측상단과 하단의 운영자에게 게시판을 이용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 이용시 많이 나오는 질문은 FAQ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각 게시판 별 공지와 겹칠 경우 게시판 별 공지를 우선합니다.

※대화방은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운영됩니다

- 상호 간에 욕설 금지

- 상호 간에 파일공유금지

- 그 외 대화방의 풍기를 어지럽힐 경우에 BAN합니다.

  

2017년 변경사항

4. 금지사항

- ㅎㅎ, ㅋㅋ, ㄷㄷ, ㄱㅅ 등의 초성체와 우왕ㅋ굳ㅋ과 같은 초성체를 포함한 문장

[삭제]

주석 : 초성체 금지 조항 삭제.

단, 도배에 관한 조항은 유지되며, 초성체 반복 사용의 도배 여부는 각 운영진 판단에 따름.

상대에게 매도와 비난으로 해석될 수 있음을 주의.


- 같은 주제에 대한 글이 한 페이지에 4개 이상 올라오는 것. (ex: 설문조사, 테스트)

[변경] - 같은 주제에 대한 글이 한 페이지에 하루 4개 이상 올라오는 것. (ex: 설문조사, 테스트)

주석 : 글 리젠률이 낮은 게시판에서 도배 제한 조항이 과하다는 건의 및 ‘같은 주제’라는 명칭이 취미게시판 등에서 애매하게 적용되기에 수정
  • 13.73Kbyte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포인트 1,000
경험치 706
[레벨 4] - 진행률 27%
가입일 :
2004-06-17 00:54:46 (7225일째)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 건 - 1 페이지
제목
광황 10,042 0 2018.04.11
광황 10,612 0 2016.12.31
광황 15,295 0 2015.01.16
광황 27,874 0 2012.01.04
광황 5,896 0 2010.08.12
레존드달묘 18,061 0 2010.05.04
환상진혼 5,081 0 2009.12.03
환상진혼 5,776 0 2009.11.08
환상진혼 5,651 0 2009.09.05
환상진혼 4,384 0 2007.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