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O] 버스터 보구 공격력이 업된다면
2020.07.12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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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퀵, 아츠 보구에 비해 버스터 보구는 그야말로 좋은점이 하나도 없어서 버스터 보구의 평가가 가장 나쁜데요.
그래서 공평성을 맞추기 위해 공격력을 50%이나 100%올리면 어느정도 형평성을 맞출 수 있을 것 같은데...(1레벨에 전체보구350%나 400%)
문제는 길가나 신준같이 안 그래도 좋은 서번트들은 평가가 천원돌파할 것 같네요.
그렇다고 버스터 보구에 공격력말고 메리트를 줄만한 것이 보이지도 않고...
버스터 보구를 퀵이나 아츠에 견줄 수 있게 하려면 어떤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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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자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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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28
폭탄테러님의 댓글
퍼런감자님의 댓글
아니면 버스터 성능 올라가면 공격력 계수가 상승한다던가...?
유운풍님의 댓글
에브렌님의 댓글의 댓글
실드래건님의 댓글
<div><br /></div>
<div>단순히 대미지만 올리는 것보다는 버스터만의 색깔을 주는 게 필요하지 싶은데...<br /></div>
달빛청년님의 댓글
아스리엘님의 댓글
에브렌님의 댓글의 댓글
<div>그저 멀린이 사기였을 뿐인데 그이상 사기가 나와버린거고..</div>
청색양초님의 댓글의 댓글
공기지망생님의 댓글의 댓글
<div>전체보구를 예로 들면 보구 1렙에서 버스터 300%, 아츠 450%, 퀵 600%인데 여기에 카드 배율(버스터 1.5, 아츠 1.0, 퀵 0.8)을 곱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배율은 버스터 450%, 아츠 450%, 퀵 480%가 됨. 여기에 보구 강화가 되면 보구 1렙->2렙 수준으로 강화되어 버스터 600%, 아츠 600%, 퀵 640%로 차이가 더 벌어집니다.</div>
Van03님의 댓글의 댓글
에브렌님의 댓글의 댓글
괜히 라토키나 앵밥 NP차지가 미쳐날뛰는게 아닙니다.
댓글들 보니 보구 배율이나 커맨드 성능 모르시는 분이 생각보다 많았네요.
아스리엘님의 댓글의 댓글
에브렌님의 댓글의 댓글
Van03님의 댓글의 댓글
<div>보구에 대한 얘기를 하던 와중에 왜 커맨드 성능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div>라토키나 앵밥이나 보구로만 리차지를 채우는건 어림도 없는 소리인데다 전체 퀵 보구들도 스카디 버프나 황금률급 np수급 버프를 받지 않는 이상은 np리차지가 10퍼 좀 넘어갈까인데 말이죠.</div>
<div><br /></div>
<div>거기다 커맨드 성능도 결국은 케바케 아니던가요? 아츠나 버스터가 퀵에 비해 타수가 많아 퀵보다 별을 더 버는 경우도 있는데 일부 성능 좋은 커맨드카드 들고와서 말씀하시는건 예시에 적절하지 않다고 보네요.</div></div>
에브렌님의 댓글의 댓글
<div>그러니까 버스터 보구가 배율이 300%면 실질 450%인거고 퀵 보구가 600%면 실질 480%인 겁니다.</div>
<div>그래서 똑같은 캐릭터라면 보구가 버스터가 아니라 퀵인 것 만이라도 무조건 좋다고요. <span style="font-size: 9pt">이렇게까지 계속 말해도 모르겠다면 더 할 말은 없습니다</span></div>
Van03님의 댓글의 댓글
이렇게까지 계속 말해도 뭘 자꾸 자기 혼자 대단한걸 깨달은 사람마냥 구신다면 더 할 말은 없습니다.
에브렌님의 댓글의 댓글
아스리엘님의 댓글의 댓글
psyche님의 댓글
히에다노님의 댓글
<div>몇몇 서번트는 오히려 버브체 먹은 보구 이후 평타가 보구 씹어먹는 딜 뽑는걸로 아는데.</div>
psyche님의 댓글의 댓글
<div><strike>그런 버스터에게 브레이크를 드리겠습니다~</strike></div>
어흥님의 댓글
<div>그보다도 확정 3연사가 가능한 50% 차지 가진 애들이 떡상할 듯... (혼자서 라라멀로 3연사가 가능한 랜밥은 빵긋)</div>
데일리데이님의 댓글
무렴님의 댓글
<div>버스터는 버스터 체인과 멀가로 닦은 버스터 크리의 뽕맛이 강하다는 강점이 있기도 하고. 어느 정도 밸런스 조절이 필요한건 맞지만 사실 근본적으론 1.5부부터 추가된 브레이크 시스템이 가장 문제죠. 이것 때문에 극한의 1턴딜의 버스터의 강점이 빛이 바랬으니.</div>
<div><br /></div>
<div>그보단 보구퀘 실장이 급합니다. <b>2부 출신 중에서도 보구퀘 받은 캐릭이 생기는 판에 1.5부까지 등장캐 전원은 줘야되는거 아니냐!?</b></div>
souloflord님의 댓글
<div><br /></div>
<div>덤으로 고난이도 던젼등에서 스카디를 못쓸경우 대용으로 채용가능한 저레어 서폿이 사실상 전무한 상태</div>
<div>버스터는 적어도 멀린 제외해도 어떻게든 비슷하게 굴릴수는 있지요</div>
<div><br /></div>
<div><br /></div>
<div>버스터는 버스터 카드에 공격력 배율증가가 이미 붙어 있습니다.</div>
카니아드님의 댓글
<div>버스터는 높은 데미지 낮은 스타획득에 np수급이 없고 아츠는 중간 데미지 없는 스타획득 높은 np 수급 퀵은 낮은 데미지 높은 스타획득 낮은 np 수급으로 각각 특징이 나눠져 있는데<br />
<div>저기 위에분도 적으셧듯이 순수 보구 데미지는 버스터가 아니라 보구 배율때문에 퀵이 제일 쎄서 버스터의 높은 공격력이라는 특징은 적용안되고 <span style="font-size: 9pt">아츠의 np수급이랑 퀵의 별+np는 적용되니까요</span></div>
<div><br /></div>
<div><span style="font-size: 9pt">버스터 보구를 상향시킨다면 배율을 증가시키는건 너무 사기일거같고 버스터체인시 보너스인 독립공격력 증가 같은걸 붙이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span></div></div>
에레니아님의 댓글
<div>예를들면 NP100%일때 10%, 200%일떄 15%...해서 500% 버스터보구는 기존 데미지의 30%만큼 방어무시 데미지를 무조건 주는거죠.</div>
<div><br /></div>
<div>좀 더 상세하게 말하자면 보구로 10만데미지를 준다면 10만데미지의 10%인 1만데미지를 추가로 넣는 겁니다. 적이 방어버프 없으면 11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div>
<div>여기서 적이 방어 50%를 받고 있다면 10만의 절반인 5만 데미지 + 1만 데미지로 6만이 들어가는거죠.</div>
<div>만약 적이 방어 100%이상이라면 10만은 모두 막히지만 방어에 영향을 받지 않는 1만 데미지는 항상 들어가는 겁니다.</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