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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

녹슨 금속에서 녹을 제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글쓴이 : 청월류향 날짜 : 2019-02-11 (월) 03:21 조회 : 1662
글주소 : http://www.typemoon.net/ucc/418904


이 기계를 사용하면 됩니다. 레이져 녹 제거기입니다.
그냥 켠채로 슥 지나가면 녹이랑 페인트가 싹 벗겨집니다. 게다가 실수로 손을 대도 손은 멀쩡합니다.

원리를 대충 설명하자면 주파수를 맞춘 레이져로 산화철 부분을 승화시키는 거라고 합니다. 승화시킨 가스를 빨아들이는 장치도 함께 달렸다네요.

가격은 수 천만원대인 것 같습니다. 가격이 싸지면 의외로 여기저기서 볼 수 있게 될 지도 모르겠네요. 보다가 깜짝 놀라서 가져와봤습니다.


1.04 Kbytes

오이사탕 2019-02-11 (월) 03:46
배같이 지속적으로 녹이 생기는 곳에선 매우 유용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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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샤 2019-02-11 (월) 06:40
기술의 발전이란 정말 놀랍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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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돌이 2019-02-11 (월) 11:30
전에 본 영상의 일부가 여기에 포함되어 있네요
'처음봤을때는 저도 믿지 못했습니다'
...저도 그때의 경악을 다시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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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우주의보 2019-02-11 (월) 11:34
What the...!

과학이란 놀랍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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룸펜 2019-02-11 (월) 11:44

저게 금속의 녹만 제거하는 게 아니라. 목재 플라스틱 석재 위의 페인트 오일 따위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종이에 인쇄된 잉크도 어느 정도 제거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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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2-11 (월) 13:18
여러모로 다른 문제점이 없다면 코스트 다운만 잘 이뤄져도 불티나게 팔리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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팡링잉X황링인 2019-02-11 (월) 14:30
코스트 다운만 된다면 산업 전반에 고루 쓰일 제품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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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르쉬드 2019-02-11 (월) 17:21
저 성능 유지하면서 코스트 다운만 되도 산업 전반에 걸쳐 전동 드릴 이상으로 쓰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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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필드 2019-02-11 (월) 18:03
엄청난 기술이네요. 전에 유튜브에서 잔뜩 녹쓴 오래된 칼이나 철제 기구들을 복원하는 걸 전문으로 하는 채널을 본적 있었는데 그분은 곧 업종을 바꾸셔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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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jeeling 2019-02-11 (월) 18:28
우리 사업처에 하나 있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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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슨켄타우르… 2019-02-11 (월) 19:45
안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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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알 2019-02-11 (월) 19:52
기술의 발전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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셍튜므 2019-02-11 (월) 20:13
와 저거만 있으면 아마 모든 공장에서 구매 하려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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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beraMeFromHell 2019-02-11 (월) 20:18
미래는 이미 당도했다는 말이 절감되네요. 이 외에도 코스트 문제로 개발만 된 기술들이 양산되면 생활이 어떻게 바뀔련지.

거기에 소모전력도 천와트 정도면 공장등지에서는 부담될 양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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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가시 2019-02-11 (월) 20:19
다른건 둘째치고 안전하다는게 제일 마음에 드는군요. 녹제거하다가 손 날아가거나 다쳤다는 경험담을 많이 봐서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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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군 2019-02-11 (월) 21:14
저거 뭐야! 너무 필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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팥빵 2019-02-11 (월) 21:50
와.. 해군이 좋아하겠네요. 매번 녹 닦아내고 페인트칠 다시했는데 저거면 깔끔하게 지워내고 페인트칠만 하면 되잖아요.
뱃사람들이 환호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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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면 2019-02-11 (월) 22:33
미리 스포당하고 봐도 입이 딱 벌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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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2019-02-11 (월)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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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설트 2019-02-12 (화) 00:51
너무 굉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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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티페어 2019-02-12 (화) 04:37
아무래도 저런 소~중형 금속부품의 녹을 벗기는데에는 가격대비 효율은 아직까지는 염산이 넘사벽이겠지만......

편리함이라던가 안전성에 있어서는 정말 대단한 물건이네요. 염산은 아무래도 유독가스흡입이나 질식, 화상등의 위험이 따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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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앤리스 2019-02-12 (화) 16:09
허미 가격 상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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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keten 2019-02-12 (화) 16:20

아주 위험한 도구네요... 특히 배같이 절대로 부숴져서는 안되는 물건에는 사용할수 없는 도구군요

산화철을 제거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은 철보다 반응성이 높은 물질을 붙여 산화된 철을 환원시키는 겁니다.

만약 계속 녹을 깍아내서 제거하게 되면 그 부분의 철이 지속적으로 얇아지게 됩니다. 수년~수십년을 사용해야만 하는 고가의 금속도구에는 사용할수 있는 기술이 아니죠.
게다가 적색 산화철은 구조적으로 내부의 철을 보호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즉 깊숙한 곳까지 녹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고, 이러한 형태의 특징상 철의 표면에 다공성구조를 만들수 있어 표면의 내구도가 취약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순히 소형 철제품이나 자동차표면의 녹을 벗겨내는 정도는 괜찮아 보이나 칼이나 배, 동력전달부 등의 내구도의 신뢰가 중요한 제품은 사용하지 못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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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is 2019-02-13 (수) 10:15
죄송한 이야기지만 조선소에서 많이 씁니다. 시간은 금이거든요.
밀폐된 공간에서 염산으로 처리하는것보단 빠르고 안전하기도 하고요.

실제 현장에서는 그라인더로 갈거나 염산으로 처리해왔는데 (환원제 붙여봐야 선박같은 큰 덩치에 해결이 안됨...) 저게 나온 이후로는 안전하고 쉽게 해결이 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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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keten 2019-02-13 (수) 19:09

그런가요
제 생각보다 장기적으로 내구도에 끼치는 영향이 적었나보네요.

배에 염산이나 그라인더를 사용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한번 할 때마다 배가 수mm씩 깍여나갈것 같은데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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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jeeling 2019-02-13 (수) 18:49
환원시킨다고 이미 한번 녹이 슨 쇠가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깍아서 제거하나 환원해서 다공성 벌집이 되나 매 한가지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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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Fx 2019-02-13 (수) 21:56
이거 엄청나게 갖고 싶은데요? 작업할때 녹 제거때문에 항상 머리가 아픈데. 그런데 가격이 장난 아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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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우 2019-02-15 (금) 18:14
안전하다는 점이 가장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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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락 2019-02-15 (금) 19:50
그라인읍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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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케케코 2019-02-16 (토) 18:30
현실은 싼가격에 노동자나 군인들 부려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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