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마이페이지대화방IRC디스코드LAB운영자에게타입문넷 RSS  접속자 : 175 (회원 138) 오늘 8,443 어제 25,969 전체 86,228,851  
오늘 부모님께 사랑한다는 말 꼭 하세요. 사랑은 과하게 전해도 독이 되지 않습니다.- 닥터 회색
자유게시판 권장사항 : 정치·시사글 금지/매너있는 신사숙녀가 되자/질문은 질문게로
총 게시물 97,954건, 최근 0 건
   

또 다른 겜 하나가 망햐가는군요

글쓴이 : StuG42 날짜 : 2018-08-10 (금) 02:23 조회 : 3553
글주소 : http://www.typemoon.net/freeboard/1824970
한창 유튜브 광고애도 많이 보이던 영원한 7일의 도시

광고로 보기에는 굉장히 퀄이 좋아보였고 나중에 한 번 손대볼까...하는 감상을 가지고 있었으나

최근에 관련 커뮤니티에 들어가 본 결과 게임 운영이 또 한 건 해먹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목록을 살펴보면
1.이벤트기간 3주애서 2주로 단축
2.시간이 줄어 뽑을 기회가 적어졌음+미션에 출석채크 다 한다 쳐도 가챠 안 하면 안정적으로 모든 어이템 다 얻을 수 없음
3.출석보상, 복주머니 보상 등에서 일부 아이템 제외됨

등등 정확히 헬적화의 모범적인 사례로 흘러가고 있으며 현재 유저들은 어째서 이 갬을 룽청이 아니라 가이아가 퍼블리싱했는지 안타까워하고 있으며

현재 DC마이너 갤러리에서는 매니저와 부매니저의 이전 발언이 치트키가 되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1.01 Kbytes

RTNSiTesB0 2018-08-10 (금) 02:31
운영은 딜라이트를 따라가야 하는데..
일본서버 이벤트 중 서버 오류로 예정에 없던 이벤트 기간 연장 => 다른 국가 서버와 일본서버 간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이벤트 기간을 연장한 만큼으로 고정..
댓글주소
     
     
호에~ 2018-08-10 (금) 02:52
대신 페그오는 진짜 팬심 아니면 못해먹을정도로 확률이 창렬오브창렬...
댓글주소
     
     
레옹 2018-08-10 (금) 03:25
딜라 초창기 운영하는 거 보면 똥중의 똥 아니었나요.. 게임성이야 둘째 치더라도 운영도 빈말로도 좋다고는 못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까놓고 페이트 딱지 없었으면 2년은 커녕 1년도 못버텼을 정도로 유사 게임이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게임 자체도 운영도 말이죠. 사실 지금도 이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지금이야 창렬한 것 빼고는 크게 모난 부분은 없다고 보지만 당시에는 진짜 이 회사에 뭘 믿고 페이트를 맡겼을까를 꽤 많이 생각했던걸로 기억하네요.
댓글주소
     
     
RAmen 2018-08-10 (금) 04:38
고작 이벤기간 늘린거 하나로 딜라이트가 운영을 잘한다니요.
댓글주소
     
     
휴렛조교수 2018-08-10 (금) 09:25
...딜라가 운영을 잘..해요?
댓글주소
     
     
CNBlack 2018-08-10 (금) 09:57
한국 운영진이 얼마나 창렬하길레 본받을게 없어서 딜라를 본받으란 소리가 나오나요
댓글주소
     
     
히에다노 2018-08-10 (금) 11:10
엩... 저거 한국운영 딜라보다 심각한 건가요? 회사로써 성립은 하는건가, 그거.
설마하니 딜라를 본받으란 소리가 나올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댓글주소
     
     
starlight 2018-08-10 (금) 11:29
딜라운영 본받으면 게임 IP를 아이마스 시리즈로 해도 망합니다.

거의 초창기부터 해온 유저로서 단언할 수 있어요. 초창기 페그오 운영은 그 어떠한 게임도 따라잡지 못할 쓰래기 였습니다.
댓글주소
     
     
나태하고무료… 2018-08-10 (금) 15:29
딜라이트보다 한국게임회사가 운영을 못했다니, 한국게임사들은 그냥 회사가 아니라 회사조무사조무사였군요.
세상에 딜라보다 운영을 못한다는 소리를 듣다니...
댓글주소
hodupopo 2018-08-10 (금) 03:23
다른동네들 거의 대부분 운영문제로 폭사하는거 보면 룽청이 굉장히 운영을 잘하는거같긴 한데.... 사실 룽청도 종종 사고치긴 했지만 치명타 회피능력이 굉장해서 살아남는거같아요
댓글주소
     
     
Mundus 2018-08-10 (금) 12:18
룽청도 이벤트 보상 반토막(...)에 다수의 이벤트를 스킵한걸 보면
이 부분만은 위의 딜라이트가 재대로 하는 부분이네요....
댓글주소
          
          
Gnaritas 2018-08-10 (금) 12:56
그거 소전 스텐사건 이후로는 스킵은 안 하지 않았던가요. 사이 딜레이를 미칠듯이 압축해서 이벤트를 해대서 문제였지...
붕2 콜라보는 판권 문제가 있는 듯하니 어쩔 수 없겠고 말이죠.
댓글주소
               
               
Mundus 2018-08-10 (금) 13:02
따라 잡기 전까진 스킵한다고 공지사항에까지 적어뒀어요.
댓글주소
                    
                    
삭풍 2018-08-10 (금) 18:58
계속 새 포인트 이벤 나오는데 따라잡으려면 타임스톤쓰던가 스킵해야죠
스킵했던 것들은 출석이나 별도 이벤으로 보상 주고 있고
댓글주소
                         
                         
Mundus 2018-08-11 (토) 03:55
빠르게 따라잡고 싶으면 포인트 이벤같은건 두개씩 겹쳐서 하면 되요. 아무도 안 불편해요...
출석으로 주는건 원래 받아야할 보상의 반도 안되요.

페그오처럼 쓸데없는 잡 이벤트 관련해서도 다 챙겨주면서도 따라가는게 지나치게 운영 잘하는거에요.
다른건 스킵해도 절대로 스킨 파는것 같은건 스킵 안하는 룽청 마음 이해 못하는건 아니지만 전 차별대우가 너무 싫기때문에...
댓글주소
     
     
suzan40 2018-08-10 (금) 16:12
얘네도 사실 남들만큼 사고는 치는데 대신 뒤처리를 잘 하죠. 특히 대응하는 속도가 확실히 빨라요. 
이번 히든 플러스만 해도 사고가 두번이나 터졌는데(백섭, 백분율) 
즉시 해명하고 보상도 확실히 해서 뒷말 없는 것만 봐도 뭐...
댓글주소
          
          
hodupopo 2018-08-10 (금) 16:23
지금  랭킹 누락 다 집계되서 룽청 주가 떡상했습니다 ㅋㅋㅋㅋ 다들 퍼센티지가 반토막나서 파킨한사람들 잔뜩 살아난...
댓글주소
달빛누리 2018-08-10 (금) 05:54
한국은 퍼블리셔를 하면 안되는 걸까요?
댓글주소
     
     
플라잉란코 2018-08-10 (금) 06:07
외국어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댓글주소
우르티르 2018-08-10 (금) 07:19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미쿠콜라보 광고가 뜨더라니....
댓글주소
아담젠슨슨 2018-08-10 (금) 07:38
이거 가챠시스템이 완전 핵창렬이라 gg쳤습니다
결국 망했나보네요...
댓글주소
Leticia 2018-08-10 (금) 07:57
미쿠콜라보한게임
다망했다죠
댓글주소
아를 2018-08-10 (금) 08:05
도대체 왜 저렇게 운영하는걸까 운영 때문에 말아먹는 겜 많이 봐놓고.
아님 짧게 빼먹을 것만 빼먹고 발 빼려는건가.
댓글주소
     
     
하이룽 2018-08-10 (금) 08:45
한국 퍼블리셔의 정석적인 운영방법입니다.

초반 : 보석 1+1이나 강한 캐릭터 주는 이벤트로 돈을 뽑아 투자자에게 "우린 이렇게 수익율이 높다"고 실적보고
중반 : 유저가 떨어져나가면서 수익감소
후반 : 개10사GI 캐릭터를 내서 마지막 뽕을 뽑음
말기 : 섭종

게임 오래끌고가봐야 돈이 안되니 초반에 돈을 바짝 벌어서 실적올리고 1~2년후에 핵창렬 이벤트로 마지막 뽕을 뽑은다음 섭종해서 서버비 아끼는 거죠.
댓글주소
          
          
아를 2018-08-10 (금) 20:10
근데 영7은 1년은 커녕 1달 조금 지났을텐데...
댓글주소
허파2 2018-08-10 (금) 08:42
그냥 퍼블리싱 하는 회사가 게임을 오래 운영할 생각이 없고 핵과금 유저들만 남겨놓고 단기간 수익 쪽쪽 빨아먹고 버리려고 그러는거 아닐까요
댓글주소
슐레딩거준위 2018-08-10 (금) 08:42
저렇게 광고 때려서 최대한 단기간에 빨아먹고 버려두다 다시 또 광고 해서 왕창 신규인원 끌어모아서 뽑아먹는게 한국 게임사들에게 각광받고 선망받는 시스템이 되어버린지라...그래서 저도 게임 공부중이지만 외국으로 탈출하는게 목표입니다.
댓글주소
Booking.com
청민 2018-08-10 (금) 09:10
룽청이 퍼블리싱을 하던가요? 저건 넷이즈라 개발사 자체가 달라서...
댓글주소
     
     
StuG42 2018-08-10 (금) 09:55
처음에 퍼블리셔를 정할 땨 룽청이 후보로 있었거든요. 차라리 그때 룽청이 맏는 걸로 결정났으면 이 사단은 안 났을 거라 말하는 겁니다.
댓글주소
VF25S 2018-08-10 (금) 10:20
가챠도 가챠지만 보상도 달라지고 이벤트가 과금이벤트만 있는거보고서 첫 한달만 월정액하고 과금안하고있습니다.
댓글주소
거인말벌 2018-08-10 (금) 10:52
영7마갤 사람들 원래 룽청이 퍼블 아니라고 진짜 좋아했었는데 어쩌다가 이렇게 됐는가 
댓글주소
라미시엘 2018-08-10 (금) 11:07
저는 첫 사건때 지른 것 신경을 안 쓰고 접었는데 역시 예상대로네요
헬적화를 어떻게든 숨기고 하려고 했던 부분에서 저는 가망이 없다고 봤습니다.
댓글주소
만보 2018-08-10 (금) 12:25
아 이놈들 또 저러네,.., 저번에도 저러더니..
댓글주소
데이워치 2018-08-10 (금) 13:34
이래서 온라인 게임은 안하는게 
그냥 싱글 패키지 게임만 하고 있습니다. 
댓글주소
Lusiyan 2018-08-10 (금) 13:37
역시 온라인 게임은 운영이 절반 이상이에요...
댓글주소
보라안개 2018-08-10 (금) 15:49
한국퍼블겜 안해요.
댓글주소
☞특수문자
hi
   

총 게시물 97,954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97834  아무리 생각해도 찜찜하고 기분도 나쁘네요. +8 hot 고모라 7일전 1087
97833  왜 가족사진을 찍는데 그만한 돈을 받는건지 오늘에서야 깨달았습니다. +30 hot 위그드밀레니… 7일전 2108
97832  [장문] 영원한 7일의 도시 한국서버, 그 역사 (수정) +56 hot 자안 7일전 1842
97831  이상적인 코미케의 생활.JPG +51 hot psyche 7일전 2293
97830  한국에서 폰 쓰기가 이리도 힘들 줄은 몰랐네... +9 망상공방 7일전 805
97829  만화에서 관절기가 안 나오는 이유는 +38 hot 해도너무해 7일전 2019
97828  싼 게 비지떡이라고... +3 아우린 7일전 574
97827  (투정)룸메가 짜증납니다 2회째 +16 푸른마도 7일전 982
97826  또 다른 겜 하나가 망햐가는군요 +36 hot StuG42 8일전 3554
97825  이제 한차례의 더위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4 익설트 8일전 828
97824  이게 굴러온 돌이 박힌 돌 빼낸다고 하는 걸까요. +17 hot 렌코가없잖아 8일전 1670
97823  불량식품을 먹는 이유와 흑역사가 이젠 우리말인가... +15 hot 볼코프레보스… 8일전 1572
97822  호주에 갔다 온 뒤 제가 사는 동네보다 시골이 더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1 망상공방 8일전 501
97821  몬스터 헌터 워얼드가 곧 오픈합니닷 +16 link 말보르기니 8일전 984
97820  놀기 시작하니까 한도끝도없이 늘어지게 되네요. +3 허무공 8일전 575
97819  한국인으로써의 나인가 아니면 가족의 중에 한명으로써의 나인가. +1 해도너무해 8일전 810
97818  게임에 돈을 너무 많이썼네요. +4 마존 8일전 885
97817  Q. 캐피탈리즘 호 하는 만화가 이세계에 떨어진다면? +16 hot 어디가서자고… 8일전 1278
97816  다음주 월요일날 군대갑니다. +24 나일세 8일전 605
97815  사람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더니... +8 hot CNBlack 8일전 1249
처음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Powered by Sir OpenCode 마이위트 DNS Powered by DNSEver.com 통큰아이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운영자에게  |  사이트맵(XML) 

타입문넷
SINCE
2003. 12. 25
타입문넷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타입문넷에 등록 된 모든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은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게시물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타입문넷은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타입문넷의 로고 및 배너는 백묵서체연구소의 0020-!백묵-갈잎체(견중) 서체를 사용중입니다.



Copyright ⒞ 2007 TYPEMOON.NET All Rights Reserved.
SSL certificates